앱 개발 블로그

이런 저런 개발 이야기가 적히는 곳입니다

'루시아의 방'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

1.0.11

특별히 기능 변화는 없지만, chapter.2 커버로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. :)

1.0.10

(업데이트 올린 지는 좀 되어있지만 이제야 글을 씁니다) 기존에 뮤직비디오, 관련 동영상 메뉴에서 영상의 이미지가 스크롤 될 때 부자연스럽게 변경되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. 그리고 싸이월드에 있던 공식 팬클럽 ‘루시아의 방’이 네이버 카페로 이전되어 해당 주소로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 공지 글이라도 꾸준하게 적어야 하는데, 꾸준하게 적는 게 쉽지가 않네요.

1.0.9

(잠이 오지 않아서) 오랜만에 수정을 조금 했습니다. ‘더 보기’ 버튼을 직접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자동으로 다음 내용을 불러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. 일부 프로필을 눌렀을 때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. 마지막으로 계속 넣으려다가 못 넣던 스케쥴 기능을 넣었습니다. 부가적으로 더 넣고 싶은 것이라던가, 모양이라던가… 이런 부분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, 일단 넣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.

9월 19일 토요일에 난지에서 봬요. :)

1.0.8

역시나 급하게 올렸더니 문제가 있었습니다. 안드로이드 5.0 버전에서 YoutubePlayer 라이브러리 쪽 오류가 생겨서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지 못했었네요. 아무튼, 지금은 고쳐져서 다시 1.0.8 버전이 출시되어 있습니다! :)

1.0.7

안드로이드 버전은 1.0.6으로 출시하고 거의 1년 만에 업데이트하게 되었습니다. 급한 마음에 만들다 보니 Parse Query 기본 limit 값(100)을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 버려서, 100개를 초과한 내용은 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. (현재 iOS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이것도 얼른 수정할게요!)

이번에 올라간 1.0.7 버전에는 ‘더 보기’ 버튼이 추가되어서, 100개 이상의 내용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. :)

1.0.0

개발자가 좋아하는 가수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만들게 된 팬 앱입니다.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이야기 하다가 진짜로 출시해 버렸습니다. 출시하고 3~4일간 이런저런 부족했던 기능들을 추가하고, 오류를 잡고… 아직도 추가하고 싶은 기능들이 한가득 밀려 있지만, 차차 만들어 가겠습니다.

궁금한 점이나 원하는 기능, 고쳤으면 하는 것들은 편하게 어떤 경로도 좋으니 전달해주세요.